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유] [영국워홀] 구글지도로 보는 런던 존(zone) 구분 (런던 집구하기 지역정보 포함)

5. 유럽 생활 정보/영국 정착, 이민

by Andrea. 2020. 5. 18. 04:21

본문

2017.6.11

 

http://nodun.blog.me/220008963689

 

구글지도로 런던 zone을 구분해보아요:D

 

london+zone.JPG
0.99MB

 

*

 

런던에서 집 구할 때나 직장 구할 때 튜브맵으로

존을 확인하곤 하는데, 튜브맵에 나와 있는 것보다

은근히 역 사이가 멀어요ㅋㅋㅋ

 

그래서 구글 지도로 간단하게 1-2존만

나누어 보았습니다: ) 완전 노가다...ㅋㅋㅋㅋㅋ

 

 

이미지가 커서 파일로 따로 첨부했으니 스크랩해서 받아가세용!

 

 

 

 

​분홍분홍하게 표시된 가운데 부분이 1존이고 

그 외는 전부 2존이에요.

 

지도가 작아서 2존도 다 표현하지 못했는데,

튜브맵에 나와있는것보다 훨씬 범위가 넓죠?

 

1존도 보시면 알겠지만 센트럴 1존이 있고

외곽 1존이 있고, 2존도 1존에 가까운 2존이 있고

3존에 가까운 2존이 있어서@.@

 

 

1존이라고 다 좋은 것도 아니고 2존이라고

다 나쁜(?) 것도 아니더라구요-

 

 

[센트럴 1존] 

 

이라 함은 보통

 

옥스포드서커스, 피카딜리서커스, 토튼험코트로드,

홀본, 빅토리아, 뱅크, 코벤트 가든 등등

웬만한 관광지는 전부 센트럴 1존입니다-

 

이 쪽으로 오시면 집 값이 어마어마해욬ㅋㅋㅋㅋ

저같은 프롤레타리안들은 꿈만 꾸는..ㅎ..

 

 

[외곽 1존]

 

킹스크로스부터 시작해서 반시계방향으로

유스턴, 베이커스트릿, 패딩턴, 쭉쭉쭉 원모양으로 돌면

비교적 외곽에 있는 1존인데요,

 

제가 돌아다녀봤을 때 괜찮은 곳은

 

유스턴

베이커스트릿

그레잇포틀랜드스트릿

노팅힐게이트

+

사우스켄싱턴

복스홀

(이 두군데는 가보진 않았지만 잘 알려진 곳)

 

정도이구요, 상대적으로 덜 안전하다고 알려진 곳은

 

앨리펀트&캐슬

혹스턴

 

입니다. 근데 직접 가보고 동네 분위기 파악하시는게

제일 좋아요.ㅎㅎㅎ

 

 

[2존]

 

2존도 지도에 나와있는 것보다 범위가 넓은데요,

 

역시 저의 경험으로 비추어보아ㅋㅋㅋ

괜찮았던 곳은

 

캠든타운

세인트존스우드

스위스코티지

핀칠리로드

웨스트햄스테드

마이다베일

셰퍼드부시

화이트시티

해머스미스

+

캐나다워터

카나리워프

 

입니다. 제 주관이 들어갔다는 점!!!

 

가봤는데 별로였다 하는 곳은

 

킬번

웨스트켄싱턴

 

이었구요, 제가 센트럴쪽만 찾다보니ㅋㅋㅋ

2존도 거의 센트럴쪽 2존만 돌아다녔네요 으흐흐

 

 

[3존]

 

제가 유일하게 가봤던 3존 지역이 스트라트포드(Stratford)

역이었는데, 여기 괜찮았어요!!!

 

센트럴라인 동쪽에 있는 곳인데

유럽에서 제일 큰 쇼핑몰 웨스트필드가 있는 곳이에요.

스트라트포드센터라는 쇼핑몰도 있어서

지역상권이 ㅎㄷㄷ. DLR도 다니는 것 같았어요.

 

 

여튼 살기 좀 괜찮다 싶은 곳은

렌트도 같이 올라간다는 점.......ㅋㅋㅋㅋㅋ

 

 

*

 

여기서 제가 아무리 지역 추천(?)을 해드려도

막상 가봤는데 실망할 수 있고, 또 별로일 것 같았는데

의외로 좋은 점을 발견하실 수도 있어요!!!

 

그러니 맹신하지 마시고 꼭꼭 직접 발품팔아서

동네 분위기 느껴보시고 좋은 집 구하시길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