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 복사 붙여넣기 프로그램 2개

5. 유럽 생활 정보/이탈리아 유학

by Andrea. 2019. 12. 26. 05:31

본문

2014.2.21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텍스트를 복사한후 다른 곳에 붙여넣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복사&붙여넣기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통하 복사한후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이용해 붙여넣기가 그것이고 다른 하나는 단축키인 ctrl + C, ctrl + V 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초보적인 기능이긴 하지만 이것도 반복적으로 많은 내용을 복사&붙여넣기를 하다보면 손가락이 내것이 아닌거 같고 짜증만 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단축키를 사용 하는 것 만으로도 편리하거고 사용할 수 있는 복사&붙여넣기의 과정으로 조금 더 간소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를 합니다.

1. PureText

이 프로그램은 자동 복사도 됨과 동시에 복사시 서식을 제외한 순수 텍스트만 복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서식 없이 복사를 하기 위해 꼭 윈도우즈의 메모장을 열어 그곳에 붙여넣기 한후 다시 그 텍스트를 복사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벼우면서 그간의 이 귀찮음을 한번에 해결해줍니다.

 

이 프로그램을 켜시면

상기 화면이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해둔 상태에서 원하는 부분을 택하고 복사한 후 Ctrl + V 가 아니라 Window키 + V를 하면 서식없이 붙여넣기가 됩니다.

 

무료이면 아래 링크를 따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http://www.stevemiller.net/puretext/

 

PureText

PureText is a tiny tray utility that removes all text formatting from your clipboard and optionally pastes the resulting pure text to the active window with a single hotkey. Have you ever copied some text from a web page or Word document, and wanted to pas

www.stevemiller.net

 

2. Auto copy - Chrome 간편한 복사&붙여넣기 확장 프로그램

Auto copy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내에서 작동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에서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복사 할 것이 있는데 그때마다 키보드 단축키 누르는데 귀찮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크롬에다가 추가합니다. 그리고 사용하고자 하면 아래와 같은 옵션 창이 보여집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uto-copy/bijpdibkloghppkbmhcklkogpjaenfkg?hl=ko

 

Auto Copy

Automatically copy selected text to the clipboard. Has options for copying as plain text; including the URL in the copied text; etc.

chrome.google.com

위와 같은 옵션 차에서 Paste on middle click을 체크해줍니다(입력창에서 휠 클릭시 붙여넣기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나서 아무 사이트나 가셔서 텍스트를 그냥 드래그 하시기만 하면 복사가 됩니다. 그리고 마우스커서를 붙여넣기 하고 싶은 곳에 가져다가 마우스 휠을 클릭하시면 뙇! 붙여넣기가 됩니다.

Enable in text boxes를 체크하신 경우에는 입력창에 이미 텍스트가 입력되었을 때 그것을 드레그하면 복사가되는 것이고, 체크를 안하면 입력창 안의 텍스트는 드레그해도 자동 복사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썰치 후에 꼭 크롬 브라우셔를 껐다가 다시켜세요. 그래야 작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