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탈리아 국립대 석사 지원하기 (7-1)_Modello A 작성법

5. 유럽 생활 정보/이탈리아 유학

by Andrea. 2019. 11. 18. 02:36

본문

2013.4.30

이탈리아의 로마 대학, 토리노 공대, 베네치아 대학, 여러 콘서바토리오 등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제 경험을 중심으로 밀라노공대를 예로 삼아 포스팅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다른 대학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이탈리아에는 명성이 자자한 국립대들이 즐비합니다. 그중에서도 음악, 건축 등 몇가지 분야는 이탈리아 교육부에서 입학에서부터 별도로 따로 관리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유학 결심에서부터 밀라노공대 합격까지의 여정을 정리했으니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작년도 대사관 홈페이지에 있었던 Modello A 작성법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비자신청서,Modello A bis 작성법을 소개했었는데요.

http://blog.naver.com/kth7390/140188030399 

 

밀라노공대 같은 경우는 Modello A 에 작성하셔야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사진을 보도록해요^^

첫번째 장을 작성해 나갑니다.

 

주의할 것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저 말은 대문자로 꼭쓰라는 부분은 잘 쓰라는 말입니다. 특히 여권명과 동일해야하는 부분은 꼭 주의하시고요.

 

대사관에 보면 여권용 사진을 부탁해오라는데도 이상한 사진을 부탁해오고, 여권명과 동일한 계좌의 영문 잔고증명서를 떼와야하는데도 실수하는 분이 있던데 주의해서 두번 번거롭지 않도록해요 ㅋ

 

 

 

 

두번째 장도 이어서 작성해 갑니다.

 

사진속에 불필요한 부분은 검은 줄로 쫙쫙 그어져 있는데 이부분은 잘 모르시면 그냥 대사관에 가셔서 직원분이 어디 어디는 지우라고 하면 그때가서 쫙쫙 그어줍니다. 센스있게 볼펜과 자를 챙기는 면 좋겠죠 ㅋ

두번째 장에서 주의할 것은 저 같은 경우에는 이미 합격한 자이므로 중간부분의 언어시험 날짜를 기입하는란은 공란으로 둡니다. 또한 맨 마지막의  저기 사인하는 부분은 빈칸으로 가져가서 직원 앞에서 해야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

이제 서류 제출만 완료하시면 이태리로 그것으로 일단 완벽히 끝나는 것입니다.

 

후반전도 이제 거의 종료휘슬이 불릴 때가 다가오네요 ㅋ 휴 지금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조금만 힘내시고 이탈리아가서 국위선양해요!

FORZA!! FORZ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