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탈리아에서 집/방 구하기 - kijiji 사이트 이용

5. 유럽 생활 정보/이탈리아 유학

by Andrea. 2019. 9. 22. 23:37

본문

키지지(kijiji) 사이트를 통해 집/방 구하는 방법을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한국 학생들이 언어 학습을 위해 많이 가는 도시 이탈리아 페루지아를 예로 들어 원룸을 찾아보겠습니다.

키지지 접속시 메인 화면

그럼 한번 방을 구해보겠습니다. https://www.kijiji.it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기 화면에서 상단 바에서 하위 메뉴를 엽니다. 키지지는 집 외에도 자동차, 가구 등 여러가지 물품을 사고 파는 거래장터입니다. 우리는 집을 찾을 것이므로 집(case)를 선택합니다.

 

하위 메뉴에 집팔기(vendita), 집 렌트(affito), 방/방하나에 복수 침대 중 하나침대 찾기(stanze/posti letto)가 보입니다.

 

우리는 집을 구할 것이기 때문에 집 전체를 구하는 affito나 여러 방이 있는 집의 방 중에서 방 하나를 구하고 나머지 방은 다른 사람들이 지내는, 이른방 룸쉐어(stanze)를 택합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방 하나에 여러 침대가 있을 경우 침대 하나만 구하고 다른 침대는 다른 이가 사용하는 즉, 방 하나를 누군가와 쉐어하는 옵션도 포함입니다.

 

한국의 대학 기숙사의 경우 2인실 3인실 같은 경우인데 전혀 모르는 외간 사람과 한 공간을 공유하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유럽인들 사이에서는 흔한 경우입니다.

 

여기서는 affito를 통해 혼자 집 전체를 쓰는 원룸 자취방을 찾아보겠습니다. 이탈리아어로는 monolocale라고 합니다. 이탈리아어로 방은 stanza 라고도 하고 locale라고도 합니다.

이어서 좌측에 메뉴 중 찾고자 하는 지역과 집의 종류와 사이즈 및 원하는 가격대를 입력하고 필터링해보겠습니다.

움브리아 주를 택합니다.

페루지아 도시를 택하고 그 하위 도시에서도 페루지아를 택합니다.

페루지아에 언어학습을 위해 가는 대부분의 한국 유학생들은 이렇게 택할 것입니다.

원하는 지역을 이렇게 택했으면 이제는 어떤 종류의 집을 찾는지를 택해보겠습니다. 아래 메뉴를 클릭하니 여러 가지 종류의 거주 공간이 나옵니다.

 

우리 한국 유학생들은 아파트(apartamento)나 다락집/꼭대기집(attico/mansard)를 주로 택할 것입니다.

 

저는 다락집에서 산적이 있는데 다락집의 장점으로는 황홀한 이탈리아 경치를 집 테라스에서 구경할 수 있다는 점이고, 단점으로는 더울 때는 더 덥고, 추울 때는 더춥겠습니다. 제가 살았던 다락집은 활홀한 경치도 얻을 수 있었고 신식 창문에 난방도 바닥 난방으로 잘되어 잘 지냈습니다. 사진과 가격을 잘 보고 골라 직접 집을 주인과 방문하면서 원하는 집을 구하는게 좋겠습니다.

아파트(apartamento)를 택하고 방의 갯수를 1개로 하겠습니다. 상기 사진에서 저는 min을 1로 했는데 여러분은 최대(max)를 1로 하세요.

 

그리고 가격대는 200 유로 ~ 600 유로로 설정해보겠습니다.

자 본문 페이지에 집광고가 여러개나 나오네요.

 

가장 위에 있는 광고를 한번 들여다보겠습니다.

광고 제목이 '대학가에 있는 아주 아름다운 원룸'이라고 하고, 사진들과 그 아래 주인이 써놓은 간단한 집 정보가 나옵니다.

 

방이 넓고 아름답고 분위기 좋고...등등의 내용입니다. 엘레베이터 유무도 나옵니다. 방사이즈도 나오네요. 지 상태는 리모델링(ristruttutato)했다고 나오네요.

자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집이 어느정도 마음에 든다면, 집주인과 연락해서 집을 방문하여 보는 약속을 잡기 위한 연락을 하는 단계입니다. 오른쪽의 메뉴에 본인 이름과 이메일, 메세지 내용을 적어 보내기(invia)를 클릭합니다.

 

이 모든 과정 이전에 사이트 가입하여 계정을 만들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계정 없이고 이메일로 추진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집주인과 연락을 직접 취하여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이탈리아로 소통이 가능해야겠죠?

 

그럼 이상 키지지 사이트 이용방법니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